LID HELMET BAG 리드 헬멧 백 [Standard]
잔잔한 일상을 살아가길 원하는 모든 이들에게 고민 없이 들게 되는 가방이 되길 바라본다.
2차 세계대전 당시 전투기의 보급이 늘어나며 헬멧을 넣기 위한 가방으로 탄생하게 된 헬멧 백은 오랜 시간을 거쳐오며 다양한 방법으로 재해석 되어왔다.
빈티지 디자인의 명맥을 이어가기 위해 많은 사람들은 흔히 '복각'이라는 이름하에 원본에 가깝게 만들어 내거나, 현대적 방식을 차용해 전혀 다른 디자인을 하기도 한다.
우리는 최대한 기본을 지키며 적당한 만큼의 변형을 가져가고자 했다.
헬멧 백의 디자인적 기본 양식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넓은 메인 지터 포켓, 외부 포켓, 짧은 손잡이, 어깨 끈, 전면 상단 걸고리 등이 헬멧 백의 기본 사양 아닐까 한다.
필자는 여러 브랜드의 헬멧 백을 접하며 공통적인 아쉬움을 느꼈는데 그런 부분들을 하나씩 보완하고자 했고 기존의 방식과는 다른 접근 방법으로 새롭게 제안하는 ‘파운드 포켓’의 헬멧 백이 되겠다.
헬멧 백은 하단부 양옆이 줄어드는 방패 모양 같은 형태가 대부분이다.
아무래도 헬멧을 넣고 바닥에 내려두었을 때를 고려하여 자연스럽게 구겨지도록 고안된 것일 텐데 현대에는 헬멧을 가방에 넣고 다닌다는 게 흔한 일은 아닐 것이라 좀 더 일상에 맞는 디테일이 되길 원했다.
앞뒤 큰 조각이 모여 만들어지는 헬멧 백에 입체감을 더 할 수 있도록 바닥에 크지 않은 부분을 덧대었다.
평상시에는 접혀 올라가 있다가 내부에 물건들이 늘어나면 그만큼 자연스럽게 내려오듯 펼쳐지도록 설계했다.
전면 포켓은 두 곳으로 여느 제품들과 다르지 않은 구성으로 헬멧 백을 한 번이라도 써본 사람은 친근한 느낌이 들 것이다.
랩탑 케이스의 전면 포켓을 활용한 포켓이 되었다.
깊이가 꽤 깊어 상당히 많은 양의 수납이 가능하다.
작은 부분이지만 정성을 많이 쏟은 손잡이다.
원단 몇 장을 겹치거나, 메시를 덧대거나, 솜 또는 보강제를 넣어 빵빵하게 부풀린 손잡이들까지 다양한 타입의 손잡이가 있는데 우리는 좀 더 그립감에 집중해 보고자 했다.
사용된 것은 웨빙 한 가지지만 한 줄로 접고 꺾어 최상의 그립감을 만들어 냈으며 실제로 들어본다면 확실한 차이를 느낄 수 있다고 자부한다.
몸판에 부착할 때도 안감까지 전체를 관통하여 강하게 봉제되었다.
뒤쪽으로는 걸고리를 하나 더 마련해두어 열쇠나 작은 소지품을 걸어두기 유용하게 하였다.
내부 포켓에 특별하게 구성되었다.
LP 12인치, 7인치가 각각 들어갈 수 있는 사이즈로 구성되었고 넉넉한 사이즈 덕에 LP가 아니더라도 원하는 방식으로 사용 가능하다.
12인치 자리에는 벨크로를 이용해 고정할 수 있게 해두어 서류나 노트북 등을 넣어두기 좋게 되어있다.
이 자리는 또 다른 점이 하나 있는데 내부 주머니의 하단이 띄워져 있다는 것이다.
이렇게 만든 이유는 수납품의 무게에 의해 아래로 쳐지는 힘을 주머니에서 끝내고 가방의 하단에는 부담을 줄이기 위해서였다.
어깨 끈의 경우 캠 버클을 통해 길이 조절이 쉽고 빠르게 가능하다.
반대편에는 삼각형 링을 달아두어 이어폰 또는 열쇠 등 작은 소지품을 걸어두기 좋다.
어깨 끈은 가방에서 완전히 탈거가 가능하며 각자의 스타일에 맞춰 손에 들기도 좋으며 어깨에 메기도 좋도록 하였다.
리드 헬멧 백의 가장 독특한 디테일은 전면에 있다.
벨크로 방식의 전면 덮개 패턴은 주머니의 역할도 하지만 가벼운 물건을 간편하게 걸어둘 수 있다.
- PRODUCT: CROSS BAG
- COLOR: BLACK
- SIZE: W:42cm L:40cm D:6cm(bottom)
- OUTSHELL: NYLON 100%
- LINING: NYLON 100%
- PRICE: 138,000 KRW
LID HELMET BAG - Found Pocket 바로가기
FoundPocket 파운드포켓(@foundpocket) 인스타그램 바로가기